현재 위치

공지사항

[공지] 네팔 긴급구호 후원 및 현장활동 참여 관련

2015.04.27


국경없는의사회 대응상황

지난 토요일 네팔 카트만두에서 발생한 지진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국경없는의사회는 네팔 지진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총 8팀을 현장에 급파했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국경없는의사회의 네팔 지진피해 긴급구호 활동은 국경없는의사회 웹사이트와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bit.ly/NepalEarthquake_MSF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sfkorea

트위터> https://twitter.com/msfkorea/

카카오스토리> https://ch.kakao.com/channels/@msfkorea


네팔 지진 긴급구호 모금 관련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재 네팔 지진 피해 긴급구호만을 위한 별도의 모금을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해주신 금액은 네팔뿐만 아니라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고 있는 전 세계 70여개국의 분쟁, 질병, 영양실조, 자연 재해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과 의료혜택을 받지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긴급구호 활동에 쓰여집니다. 이렇게 모여진 후원금을 통해 국경없는의사회는 언제 어디서나 가장 필요한 곳에서 가장 신속하게 정치, 종교, 경제적 이해관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후원하기


네팔 지진 긴급구호 현장활동 참여 관련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 지역에서 자연재해가 발생한 경우, 현장에 신속히 파견할 수 있는 구호 활동가들이 주변에서 활동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활동가들은 본부에 상주하고 있는 긴급구호 팀들의 지원을 받으며, 이 팀들은 현장 상황을 신속히 평가하여 즉각적으로 실행할 대응 활동을 기획할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네팔 활동만을 위한 별도의 활동가 모집은 예정에 없으나 추후 국경없는의사회의 구호활동가로서 현장활동에 참여를 원하신다면 자격요건을 확인하신 뒤 일반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따라 지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