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채용설명회

2013년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현장 활동 설명회

2013.10.27
일시: 
2013.10.27 PM 03:00 ~ PM 05:00
참여신청: 
2015.11.25 PM 06:00
장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제1의학관 5층 2강의실
소개: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는 현장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각 분야별 현장활동가에 대한 MSF의 정해진 요건을 충족하신 분으로 자세한 요건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는 현장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 모든 행사일정은 영어로 진행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시는분]

각 분야별 현장활동가에 대한 MSF의 정해진 요건을 충족하신 분으로 자세한 요건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 자격요건 바로가기

[날짜]  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시간]  15:00 ~ 17:00 (등록은 14:30에 시작합니다.)

[장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제1의학관 5층 2강의실

*주차공간은 충분하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대중교통 (지하철 6호선 안암역 1번출구)

*약도: http://medicine.korea.ac.kr/introduction/map.asp

[등록절차]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 2013년 10월 24일까지 아래 신청화면을 통해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후 참석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참가비는 무료이나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참가 희망자는 사전에 등록해야 합니다. (선착순 70명)
    *참석인원이 다 차게되면 등록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설명회 당일 입장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총 2시간

1. 설명회 소개 (5분)

2. 프레젠테이션 (15분)

3-1. 한국인 현장활동가의 현장 활동 소개 (30분)

  • 산부인과전문의(Obstetric/Gynecologist) 등 활동 소개
  • 현장활동가의 presentation은 추후 변동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3-2. 질문 및 답변 (10분)
************* 휴식 (10분) *************

4. 채용 정보 (50분)
  - 모집 분야
  - 지원 방법
  - 채용 스크리닝 절차
  - 고용 조건
  - 질문 및 답변

후기: 

채용 설명회 후기

지난 10월 27일, 안암동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건물에서 2013년도 두 번째 파견채용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휴일인 일요일 오후에 귀한 시간을 내고 멀리까지 찾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의 호의로 무상으로 장소 제공을 받았으나, 마침 건물에 전기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행사 도중에 정전이 발생하여 오신 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렸습니다. 그러나 참석하신 분들께서 깊이 이해해주시고 기다려주셔서 설명회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60여 명 가량의 참석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의료계에서 일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오셨고 비 의료인이지만 행정이나 물류 등에 관심이 있어 오신 분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 참가자도 두 분이나 계셨는데,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로서의 정체성을 다시금 느끼게 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에 대한 발표자료 및 질의응답, 그리고 파견활동을 다녀오신 분들의 현장보고를 통하여 국경없는의사회 및 그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증진시키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참석해 주신 분들이 정성스럽게 작성해 주신 설문지는 다음 설명회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쓰일 것이며, 내년부터는 다양한 공간에서 소규모의 맞춤형 채용설명회를 자주 개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이 나오는 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