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의사회 국경없는의사회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
세상을 치료하는
'후원기업'이 되어주세요

국경없는의사회 기금의 95% 이상은 개인/기업후원과 같은 민간 기부금을 통해 마련됩니다. 재정적 독립성이 있기에 국경없는의사회는 정치색과 종교색 없이 세계 곳곳의 비상 사태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연말,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 세상을 치료하는 ‘후원기업’으로 함께 해 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소중한 선물이 됩니다.

기업후원문의

후원하기

환자를 치료할 수 있었던 이유는,
후원자님들의 후원 덕분입니다.

정형외과의 김용민
활동지역 : 팔레스타인, 에티오피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저는 총상 상처에 대한 관리와 피부이식 수술을 주로 담당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치료가 된 환자들도 많지만 현지 사정상 제 마음대로, 계획대로 할 수 없어 도움이 못 되어드린 환자들도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원자님들이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을 해 주신 덕분에 저는 할 수 있는 데까지는 더욱 많은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높은 장벽에 의해 봉쇄가 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이스라엘 저격병들은 시위를 하는 팔레스타인 젊은이들에게 총을 쏴요. 배나 가슴에 맞아 사망하게되면 상황이 더 격해질 것을 예상해서 계획적으로 다리에 총을 쏩니다. 총알이 다리를 뚫고 지나가서 뼈가 부서지고 손상되는 환자들이 몇천 명입니다. 응급수술을 한 환자들을 입원시키고 나면 또 다른 환자들이 수두룩히 발생합니다. 그래서 기존의 환자들은 강제로 나갈 수 밖에 없어요.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현장에서 총상 상처에 대한 관리를 주로 했기 때문에 상처에 바르는 소독약, 거즈, 붕대 등 수술에 필요한 모든 도구가 담겨있는 수술키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수술키트(1개)

수술키트 (1개)

외과용 메스, 핀셋부터 수술용 가위 등 수술에 필요한 모든 도구가 담겨있는 키트입니다.

65,000원

수술키트(1개)

메스 (1개 / 날 100개)

응급수술부터 외과지원 등 의료서비스가 제한된 지역에서 생명을 살리는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15,000원

열악한 구호 현장속에서 최대한의
치료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간호사 송경아
활동지역 : 남수단, 시에라리온, 카메룬

현지 병원이 국경없는의사회와 협력하여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업무이며, 현지 간호사들을 교육해서 수준 높은 의료의 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후원자님들 덕분에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성과 중립성을 지키면서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들에게 치명적인 질병,
말라리아와 영양실조

현장은 한국과 달리 의료시설에 대한 접근성이 굉장히 열악해요. 정부 의료기관에 약이 부족한 경우도 많았고 병원까지 며칠씩 걸려서 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최소한의 것으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동들은 합병증에 더 취약해 말라리아에 걸릴 경우 어른들보다 굉장히 심각한 상태로 도착합니다. 환자가 처음 병원을 방문할 때 말라리아 속성키트를 사용하여 말라리아 진단을 하고, 확진이 되면 항말라리아 치료제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영양실조에 걸리면 면역력이 취약해져서 폐렴이나 설사 증상을 보이는 감염이 생길 위험이 큽니다. MUAC으로 팔 둘레를 재고 영양실조로 판단될 시 영양실조 치료식을 진행합니다.

말라리아 속성 검사(55회)

말라리아 속성 검사(55회)

정확하고 간편한 검사도구를 활용해 신속하게 말라리아를 구분해낼 수 있습니다.

35,000원

영양치료식(5주 치료분)

영양치료식 (5주 치료분)

땅콩과 우유로 만든 간편식으로 영양실조 아이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을 함유하고있습니다.

45,000원

현장의 최전선에는 활동가들이,
출발선에는 후원자들이 있습니다.

로지스티션 봉선아
활동지역 : 수단

구호현장에서 로지스티션은 의료활동이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모든 시설과 장비, 물품, 의약품들이 모두 차질 없이 운영되고 공급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또한 병원을 짓고, 통신 장비들을 설치하고, 운송수단 관리와 안전 관리, 백신관리를 하는 등 분야가 굉장히 넓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의료활동과 구호활동을 통해서 환자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것은 후원자님들의 지원 덕분입니다.

온도에 민감한 백신,
콜드체인의 중요성

백신은 온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2도에서 8도 사이의 온도가 항상 유지되어야 합니다. 요구 온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변성이 일어나 전량 폐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백신을 보관하는 백신 냉장고인 콜드체인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지 국가에 도착한 백신은 통관이 완료되면 냉장설비를 갖춘 내륙운송수단을 통해 운송됩니다. 이렇게 현장에 도착한 백신은 병원이나 백신캠페인에 쓰이게 됩니다.

백신냉장고(1개)

백신냉장고 (1개)

단열처리가 된 백신냉장고는 이틀간 적정온도로 백신을 유지해주고 1개당 1,000명 분량의 백신을 보관합니다.

2017년 국경없는의사회는
환자를 00,000,000회 진료하였습니다.

41,000명 이상의 구호 활동가가 전 세계 인도주의 위기 현장 70여 개국, 462개 프로젝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71년 설립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성을 활동 원칙으로 삼아 자립적으로 의료지원 활동을 합니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국경없는의사회는 1999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for patients, we need you

국경없는의사회는 가장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70여개 국가에서 긴급 의료 지원 활동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