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에게
For Sama트레일러/디렉터 메시지
-
트레일러
-
디렉터 메시지
시놉시스
<사마에게>는 감독 와드 알-카팁의 시선을 따라 내전을 겪고 있는 시리아 알레포의 현실을 전합니다. 남편인 의사 ‘함자’는 공습으로 폐허가 된 건물에 임시 병원을 마련해 동료들과 함께 전쟁 부상자를 치료합니다. 그리고 매일같이 공습이 계속되는 이곳 알레포에서 딸 ‘사마’가 태어납니다. 전쟁 속에서 태어난 딸을 위해 카메라를 든 엄마. 그가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수상 내역
- 2019 칸느 영화제 골든 아이 부문 수상
- 2019 국제 다큐멘터리 협회상 커리지 언더 파이어 부문 최우수 작품상 수상
- 2019 영국 독립 영화상 감독상, 베스트 영국 독립 영화상, 베스트 다큐멘터리상, 편집상 수상
- 2020 오스카상 베스트 다큐멘터리 후보작
- 2020 영국 아카데미상 베스트 다큐멘터리 수상
감독 정보
-
- 와드 알-카딥(Waad Al-Kateab)
- 와드 알-카팁은 시리아 내전으로 인한 알레포의 참상을 끊임없이 세계에 알려온 저널리스트이자 영화감독, 그리고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이다. 그녀가 알레포에서의 5년을 기록한 작품 <사마에게>는 영국 뉴스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시청되는 작품으로 알려졌으며, 2017 국제 에미상 뉴스 부문 수상을 포함,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24개상을 수상했다.
-
- 에드워드 와츠(Edward Watts)
- 에드워드 와츠는 영국의 다큐멘터리 제작자로 세계 곳곳의 절박한 환경에 처해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왔다. 영국 TV 네트워크 채널4와 20편이 넘는 영화들을 제작해왔으며, <사마에게>(2019), <ISIS로부터의탈출>(2015), <메가브로델>(2015)로 잘 알려져 있다. <ISIS로부터의 탈출>로 2016 국제 에미상 뉴스시사부문을 수상, 2016 BAFTA 최우수 다큐멘터리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