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기업 소식]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한 후원기업 이야기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해 주신

후원 기업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정치색, 종교색 없이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료 구호 활동을 하기 위해 95% 이상의 재원을 민간 기부금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없는의사회와 함께 해 주시는 기업들의 후원과 참여에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1. 유니시티코리아, 시리아 난민 위한 후원금 전달

유니시티코리아는 지난 7월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기금전달식을 통해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에 후원금 5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유니시티코리아는 2017년부터 국경없는의사회를 위해 모자보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니시티코리아의 후원금은 약 54만 명의 시리아 난민이 거주하고 있는 레바논 베카 밸리 지역의 모자보건 활동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유니시티코리아, 시리아 난민 위한 후원금 전달

2. 이펙트미디어, 구호(95) 트럭 차량광고 기부

이펙트미디어는 지난 3월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국경없는의사회의 인도주의 의료 구호 활동을 서울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택배 차량 광고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올 여름 이펙트미디어가 제공한 차량 광고는 국경없는의사회 구호(95) 트럭이 되어 서울시 강남구 일대에서 국경없는의사회를 알렸습니다.

이펙트미디어, 구호(95) 트럭 차량광고 기부

3. 펠리스그룹, 커피상품 통한 공익연계마케팅 진행

펠리스그룹은 올 4월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2년간 공익 연계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약정했습니다.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커피 한 잔이 전 세계 위기 상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카페 펠리스 아메리카노’ 한 박스당 홍역 백신 1개 가격의 금액을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펠리스그룹, 커피상품 통한 공익연계마케팅 진행

기업 후원 및 파트너십 안내

국경없는의사회의 중요한 가치는 독립성입니다. 전체 기금의 95% 이상은 개인 후원, 기업 후원과 같은 민간 기부금을 통해 마련됩니다. 재정적으로 독립적이기 때문에 국경없는의사회는 인종, 종교, 혹은 정치적 신념에 관계없이 세계 곳곳의 비상 사태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

기금 후원회사의 이름으로 특정 금액을 일시 후원 혹은 정기 후원

공익 연계 마케팅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 혹은 국경없는의사회를 위한 특별 에디션 제작 및 판매 등을 통해 후원

임직원 참여급여 끝전 기부, 연말 캠페인 참여, 연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 등을 통해 후원

문의

이메일 corporate@seoul.msf.org   |   
전화번호 02-3703-3573

이메일corporate@seoul.msf.org
전화번호02-3703-3573

국경없는의사회가 추구하는 인도적 목표 및 의료적 가치가 상충하는 경우, 해당 기업의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담배, 술, 무기제조업, 채굴산업, 제약업 범주에 해당하는 기업의 후원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