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소식]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대응 지정기부 모금 / IKEA 고양점과 함께한 국경없는의사회 캠페인 / 병원후원 / 기업후원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해 주신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료 구호 활동을 위해 95% 이상의 재원을 민간 기부금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후원기업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후원소식]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대응 지정기부 모금

2월 6일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발생 직후, 시리아 북서부에서 활동 중이던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지단체와 공조하여 즉시 긴급 구호활동에 착수하였습니다. 2월 7일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지 상황 및 지원 필요 규모를 면밀히 평가해 한화 기준 약 550억 원의 프로젝트 기금 계획을 수립하였고 그중 한국사무소는 8억 원을 모금하여 지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약 70,000명의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이 모여 모금 개시 하루만인 2월 9일 오후를 기점으로 목표 금액이 모두 모금되었습니다.

이번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소식을 접한 후 첫 후원을 결심한 한 후원자님은 “(피해입은 사람들을 생각하니) 너무 마음이 아파 후원을 결정” 하셨다고 전해주셨고, 정기후원으로 매월 후원해 오시던 한 후원자님도 “지금까지 소액후원만 했는데, 너무 안타까운 사건”이라고 전하며 일시후원 100만 원을 추가로 후원해 주셨습니다.

IKEA 고양점과 함께한 국경없는의사회 캠페인

국경없는의사회는 지난 11월부터 한 달간 IKEA 고양점 과 협력하여 분쟁 및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 구호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IKEA 고양점은 국경없는 의사회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의 생명과 존엄성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자 합니다.


병원 후원

국경없는의사회가 분쟁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더욱 안정적인 의료 구호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병원 명의로 후원해 주신 ‘후원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삼성웰니스의원 강준식 후원자님

“제 자녀들이 정기적으로 검진을 다니는 안과 원장님께서 매해 국경없는의사회 후원을 해주고 계셔서 후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병원의 접근성이 좋고 정말 편안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최소한의 기본적 인 치료도 어려운 소외지역에서 단 한 명의 환자라도 더 치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국경없는의사회 분들을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건강하시고 힘내십시오.”

여주아산내과 권태희 후원자님

“우연히 읽은 잡지와 칼럼에서 국경없는의사회의 소식을 접했고, 생생한 현장 사진들을 보며 나도 언젠가는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늘 좋은 활동에 존경심을 표하고, 단순 진료나 약을 나눠주는 것보다는 ‘지속 가능한 시스템 마련’에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 개인이 온몸을 바쳐서 봉사하는 것이 아닌, 시스템의 정착에 더욱 힘을 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업 후원

펄어비스, 영양실조 및 기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 의료구호금 전달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 한나눔 이벤트를 통해1억원의 긴급 의료 구호금을 전달했습니다. 나눔 이벤트는 검은사막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를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 마스 트리 장식’의 목표 판매량을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 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펄어비스의 후원금은 소말리아, 나이지리아 등 의료 취약 국가들의 영양실조 환자 치료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펄어비스는 2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활동을 위한 긴급 의료구 호금을 기부했습니다. 김세미 펄어비스 인사문화 실장은 기부 이벤트 에 동참한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 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을 의료지원이 필요한 세계 곳곳에 전달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부 소감을 덧붙였습니다.

제1회 삼성전자 매파톤 행사 개최

지난 2월 17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에서 DS 부문 메모리 사업부 임직원 80 여 명과 함께 미씽맵 매파톤 봉사활동 행사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됐습니다. 김지민 구호활동가의 구호 현장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필드 토크도 진행됐 습니다. 참여한 임직원은 “구호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디지털 지도를 만든 다는 점이 의미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씽맵은 전 세계 봉사자들이 모여 구호활동 지역의 디지털 지도를 만드는 참여형 기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