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Y REPORT 2018

국경없는의사회 2018 활동보고서

국경없는의사회 연간 보고

페이지

국경없는의사회 다양한 활동 소식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호버 이미지

[한 해를 돌아보며]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2018년 활동 보고를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2018년에도 국경없는의사회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극심한 고난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치료하고 인도주의 구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018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지역 호버 이미지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2018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지역

현재 도움이 가장 절실히 필요한 70여개 국에서 약 47,000여명의 국경없는의사회 직원들이 현장에서 생명을 살리는 의료 지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지역

한눈에 보는 2018년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호버 이미지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한눈에 보는 2018년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국경없는의사회의 2018년을 수치로 표현했습니다. 어떤 의료 지원을 얼마나 많이 진행했는지 2018년 활동 하이라이트를 만나보세요. 

로힝야 난민 : 돌아갈 곳을 잃은 사람들 호버 이미지

[특별 주제 보고]

로힝야 난민 : 돌아갈 곳을 잃은 사람들

미얀마로부터의 대규모 이주가 발생한 지 1년이 넘었지만, 로힝야족의 미래는 더욱 불확실해졌습니다. 2017년 8월 아라칸 로힝야 구세군의 공격에 맞대응한다는 표면상의 이유로 미얀마군의 폭력이 자행된 이래, 로힝야족은 피난을 떠나 방글라데시로 이주해왔습니다.

에볼라 창궐 호버 이미지

[특별 주제 보고]

에볼라 창궐

2018년 한 해가 끝나갈 때 즈음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은 올해만 2번째로 발병한 사상 최대 규모의 에볼라 사태를 겪고 있었습니다.

방글라데시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방글라데시

2018년 국경없는의사회는 로힝야 난민과 방글라데시 취약 계층에게 의료 및 인도주의적 지원이 필요한 부문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수도 다카의 캄란기르차르 슬럼가에서 의료 격차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콩고민주공화국

지난 수십 년간 여러 위기를 겪은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은 의료 역량도 심각하게 부족한 상황입니다. 2018년은 극심한 폭력 사태가 급증했고 광범위한 질병 확산도 자주 일어났습니다.

이라크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이라크

약 2백만 명의 실향민이 있는 이라크에서는1 수많은 의료 시설이 훼손되고 파괴되어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의료적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키르기스스탄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키르기스스탄

2018년 국경없는의사회는 키르기스스탄내 결핵 유병률이 가장 높은 지역인 카라-수에서 약제내성결핵환자를 치료할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였습니다.

레바논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레바논

2011년 이웃 국가 시리아에서 시작된 내전으로 백만 명이 넘는 시리아 난민이 국경을 넘어 오면서 레바논은 전 세계에서 인구 1인당 난민 수가 가장 높은 국가가 되었습니다.

니제르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니제르

국경없는의사회는 니제르에서 특히 매년 영양실조와 말라리아 발병이 최고를 기록하는 시기에 소아과 치료를 개선하고 유아 사망률을 낮추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팔레스타인

2018년 가자지구에서 국경없는의사회는 복합적 총상을 입은 수많은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외과 치료 및 수술 후 치료를 제공했고 서안지구에서는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환자 증가에 대응했습니다.

남수단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남수단

남수단의 민간인들은 지난 5년간 지속된 분쟁으로 직접적인 타격을 입었습니다.
200만 명이 인근 국가로 이주했고, 또 다른 200만 명은 국내 실향민이 되었습니다.

시에라리온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시에라리온

시에라리온의 모성 및 아동 사망률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며, 2014년에서 2016년까지 겪은 에볼라 사태로 인해 보건인력의 10%를 잃은 국가 보건 체계는 아직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수색 구조 활동 호버 이미지

[국가별 활동]

수색 구조 활동

2018년 이탈리아 및 다른 유럽 국가 정부들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는 이주 루트에서의 수색 구조 활동을 사실상 중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