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개발 활동] 기업 후원/국경없는의사회 컴패니언/병원 후원/스쿨펀드레이저 소식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해 주신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료 구호 활동을 위해 95% 이상의 재원을 민간 기부금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후원기업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기업 후원

가평의료재단, 우크라이나및 인접국 긴급구호 위해 후원금 전달

의료법인 가평의료재단(이사장 김수영)에서 우크라이나 및 인접국 긴급구호활동을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김수영 이사장은 “하루빨리 전쟁이 종식되어 상처받는 이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이번 후원이 큰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는 기부 소감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의 후원을 진행한 가평의료재단

 

두나무와 메타버스를 통한ESG 사회공헌 MOU 체결

국경없는의사회와 두나무는 지난 7월 22일 ESG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국경없는의사회는 향후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미씽맵 프로젝트의 일환인 기업 ‘매파톤’ 행사를 두나무에서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김창하 두나무 메타버스 사업실장(왼쪽)과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오른쪽)

 

제2회 구글코리아미씽맵 행사 개최

지난 7월 구글코리아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국경없는의사회 ‘미씽맵 매파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제2회 구글코리아 미씽맵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에서의 첫 매파톤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매파톤은 미씽맵 활동의 일환으로, 봉사자들이 함께 모여 구호활동 지역의 디지털 지도를 만들어, 위급 상황에 구호단체들의 신속한 대응을 도울 수 있는 참여형 기부입니다.

 

펄어비스, 긴급구호 지정기부 1억 원 후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우크라이나-러시아 간의 무력분쟁으로 생겨난 전쟁 부상자와 피란민을 위해 긴급의료 구호활동을 하는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원을 지정기부로 전달해 주셨습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전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히며 “의료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갤러리 타데우스 로팍 서울 작품 수익금 전액 후원

타데우스 로팍 서울 갤러리는 우크라이나 및 인접 국가에서 긴급구호활동 중인 국경없는의사회를 위해 구호 기금 마련 자선 전시를 개최하고 수익금 전액(8,320만 원)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뜻깊은 전시 취지에 공감한 갤러리 소속 작가들이 작품을 기부함으로써 전시에 참여했습니다. 갤러리 타데우스 로팍은 “전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함으로써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되찾기 위한 인도주의적 노력과 고통 속에 놓인 난민들을 지원합니다. 우크라이나에 평화가 하루빨리 찾아올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컴패니언

국경없는의사회 컴패니언 위촉식

세계적인 클래식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Denis Sungho Janssens)가 국경없는의사회 공식 파트너인 컴패니언으로 위촉되었습니다. 드니 성호는 “인도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국경없는의사회의 노력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이고, 인도주의와 사람 사이의 하모니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병원 후원

국경없는의사회가 분쟁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더욱 안정적인 의료 구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병원 명의로 후원해 주신 ‘후원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빙빙이비인후과 박경태 후원자님 및 일동

 

스쿨펀드레이저

청심국제고등학교 <I♥MSF 주니어 서포터즈>

올해 7월, 청심국제고등학교 동아리 <I♥MSF 주니어 서포터즈>는 굿즈 제작 및 판매하여 수익금을 모으고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스쿨펀드레이저 활동을 통해서 팀원을 포함한 교내 학우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이번 활동으로 국경없는의사회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마산여자고등학교 <백의의 플리마켓>

올해 여름, 마산여자고등학교에서는 교내 플리마켓을 개최하여 머리핀, 액세서리, 옷 등의 물품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배지를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습니다. “물품을 기부해 줄 기부자들을 모집하고, 물건들에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팀원 모두가 서로 합심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 뜻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