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 2022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2022 가을 소식지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2022 가을 소식지

국경없는의사회 다양한 활동 소식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호버 이미지

[인사말]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국경없는의사회의 가을 소식지를 발간하게 되어 기쁩니다. 올가을에도 세계 곳곳에서 인도적 위기가 이어졌습니다. 8월 말 파키스탄에서는 대홍수로 전체 국토의 1 / 3 이상이 물에 잠겼습니다. 많은 주민이 거처를 잃고, 식량이나 깨끗한 식수가 부족한 상황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대홍수 긴급대응 호버 이미지

[파키스탄]

국경없는의사회 대홍수 긴급대응

지난 몇 달간 지속된 몬순으로 파키스탄에 쏟아진 장맛비가 더욱 거세지면서 전국에 피해를 미쳤다. 집을 잃고 임시 보 호소에서 생활하는 이재민만 수백만 명에 달하고, 의료시설도 파괴되거나 마비됐다.

로힝야 난민 위기 5년 호버 이미지

[COVER STORY]

로힝야 난민 위기 5년

2017년, 77만 명의 로힝야 난민이 미얀마에서 조직적 탄압을 피해 대규모 피난을 떠난 후 5년이 지났다. 그보다 더 과거에 고향에서 쫓겨난 주민과 합류한 대부분의 로힝야 난민은 방글라데시의 난민캠프에 정착했다.

전쟁의 한가운데,  국경없는의사회가 있습니다 호버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쟁의 한가운데, 국경없는의사회가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내 여러 도시에 공격을 감행하여 전쟁이 발발한 지 8개월이 지났다. 격렬한 교전으로 580만 명의 우크라이나 국민이 유럽 전역으로 피란했고,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활동하던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재 정규 의료 활동 프로그램을 중단한 채 긴급대응에 집중하고 있다.

파크티카 지진 긴급대응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호버 이미지

[아프가니스탄]

파크티카 지진 긴급대응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지난 6월 21~22일 사이, 아프가니스탄 코스트(Khost)주와 파 크티카(Paktika)주에 규모 5.9의 강진이 발생하며 수백 명의 사망자와 천 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에 국경없는 의사회는 즉각 피해지역에서 긴급대응 활동을 시작했다.

E형 간염 확산에 따라 첫 대규모 예방접종 캠페인 전개 호버 이미지

[남수단]

E형 간염 확산에 따라 첫 대규모 예방접종 캠페인 전개

최근 남수단 유니티(Unity)주 벤티우(Bentiu) 국내 실향민 캠프에서 E형 간염이 확산했다. 이에 국경없는의사회는 세계 최초로 대대적인 E형 간염 예방접종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임신부에게 특히 치명적인 E형 간염과의 싸움에 승산이 있으리라 전망된다.

가뭄, 식량난, 물가 상승… 영양실조  악순환에 갇혀버린 아프리카의 뿔 호버 이미지

[아프리카 북동부]

가뭄, 식량난, 물가 상승… 영양실조 악순환에 갇혀버린 아프리카의 뿔

가뭄과 홍수 등 극단적인 기상이변에 물가 상승, 각종 분쟁까지 중첩되어 식량이 현저히 부족해졌고, 이에 대한 연쇄작용으로 영양실조 위기까지 발생하여 기존의 의료적·인도적 위기가 나날이 악화하고 있다.

국경없는의사회 유한나 활동가의 이야기 호버 이미지

[INTERVIEW]

국경없는의사회 유한나 활동가의 이야기

파키스탄 카라치(Karachi)의 해안 마을 마차콜로니(Machar Colony)에서 건강보건 증진 매니저로 활동한 유한나 활동가를 만났다. 2021년 4월부터 1년 가까 이 파키스탄의 C형 간염 환자를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유한나 활동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 설립 10주년 기념 사진전 호버 이미지

[EXHIBITION]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 설립 10주년 기념 사진전

사진전에 참여하여 국경없는의사회의 생명을 살리는 발걸음에 함께해 주세요!

 

전시 기간   11. 02(수) - 11. 14(월) 10 : 30 - 18 : 00 (5일과 11일은 내부 행사로 오후 2시부터 관람이 가능합니다)

기업 후원/국경없는의사회 컴패니언/병원 후원/스쿨펀드레이저 소식 호버 이미지

[후원 개발 활동]

기업 후원/국경없는의사회 컴패니언/병원 후원/스쿨펀드레이저 소식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료 구호 활동을 위해 95% 이상의 재원을 민간 기부금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후원기업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