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에서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해주시는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각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국경없는의사회 활동에 마음을 보내주셨습니다.
스쿨펀드레이저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이벤트 후기
안녕하세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입니다. 저희는 학교 축제 때 ‘합피(HAPI, 교내 의료봉사 동아리) 펀드레이징 부스’를 운영하여 스쿨펀드레이저로 활동하였습니다. 뜨개질로 네잎클로버를 만들어서 부스에서 판매하고, 쿠키를 만드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펀드레이징 자체를 생소해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부스 초반에는 참여율이 떨어지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상품 구매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살렸습니다. 저희 부스에 방문한 손님들과 부원들 모두 남에게 베푸는 즐거움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축제 당일 즐길 수 있는 것이 많았지만 스쿨펀드레이저로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참여하여 수익금을 좋은 곳에 기부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유산기부
안녕하세요. 저는 40대 중반의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20대 중반에 천주교 세례를 받은 뒤로 내가 누리고 있는 시간, 공기, 건강, 자연 그리고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당연한 것이 아니라 축복임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 감사함을 전하고자 여러 NGO단체에 후원을 했고 28살에 장기기증, 39살에 골수기증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광고에서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어 2023년도에 커피 2잔 값을 아끼며 적게나마 정기후원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삶 속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얘기되는 ‘공수래공수거’라는 말이 있는데 성경에는 ‘흙에서 왔으니 흙으로 돌아가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묵상하던 중 ‘내 것은 아무것도 없구나. 죽을 때 무엇 하나 가져갈 수도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후 우연히 유튜브로 국경없는의사회에 유산기부하신 여성분의 인터뷰 광고를 보게 되었고, 국경없는의사회 사무실에 문의하여 유언대용신탁 방법을 안내받은 뒤, 은행 직원과 상담하여 유언대용신탁 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흙으로 빚어져 나그네로 소풍 왔다가 다시 흙으로 돌아갈 인생, 제 유산이 얼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누군가를 살리고, 세상 반대편의 가정이 평화를 얻고, 국경없는의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유산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따뜻한 나눔과 유산기부에 참여하시어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면 어떨까요? ^^
유언대용신탁을 통해 유산기부에 참여한 김가브리엘라 후원자님
유산기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소개합니다. Click
홈페이지 | msf.or.kr/legacy
문의 | 이메일 Legacy@seoul.msf.org 전화 02-3703-3555 (내선4)
기업후원
클로버게임즈, 게이머들의 마음 전달받아 2천만원 기부
클로버게임즈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하며 3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친구 초대 페스티벌 'We Play Together'를 진행했고, 기부 캠페인의 선한 취지에 공감한 약 2만 명의 유저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마련된 기부 포인트와 IP를 활용한 오프라인 콜라보 카페 수익금 약 2천만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했습니다.
클로버게임즈 윤성국 대표는 "전 세계에서 고통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로드 오브 히어로즈' 속 평화의 메세지를 실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보여준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아름다운가게, 가자지구 피해 지원을 위해 5천만원 기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는 가자지구에서의 전쟁 상황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는 주민과 아이들을 돕기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긴급 구호금 5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아름다운가게 박진원 이사장님도 1천만원을 기부하며 가자지구에 마음을 보탰습니다. 기부 전달식에 참석한 박진원 이사장님은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가자지구의 어린이들과 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의 인도주의적 가치에 공감해 주시고, 지속해서 의료 구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손잡아 주신 클로버게임즈와 '로드 오브 히어로즈' 유저 여러분, 아름다운가게와 박진원 이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약국후원
대학약국 전남희 후원자님
부산 장전동에서 대학약국을 운영하시는 전남희 후원자님께서 자선활동을 함께 하는 이웃들과 뜻을 모아 후원하신다며 1천만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해 주셨습니다. 후원자님께서는 약사로서 아픈 환자가 몸과 마음을 회복하여 인생의 난관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지켜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신다며, 국경없는의사회가 의료 봉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일을 하고 있어서 동참한다고 후원의 뜻을 밝히셨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의 ‘후원약국’ 프로그램: 국경없는의사회 가 지원하는 진료소와 병원에 약품과 의료 물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현장의 약국을 후원하는 한국의 약국으로 참여
문의 | 이메일 majorgift@seoul.msf.org 전화 02-3703-3554
국경없는의사회가 분쟁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더욱 안정적인 의료 구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약국 명의로 후원해 주신 ‘후원약국’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