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2024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2024 가을 소식지
[인사말]
무더위가 물러가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은 풍요로움의 계절, 마음까지도 넉넉해지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국경 너머 다른 모습의 가을을 맞이하고 있는 이들이 있습니다. 영양실조로 생명을 위협받는 아이들, 분쟁과 자연재해로 끊임없는 고통 속에 살아가는 이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COVER STORY]
나이지리아와 수단에서는 2024년에 계속해서 영양실조 위기가 심화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의 주요 대응 내용을 알아봅니다.
예방은 항상 치료보다 낫습니다.
[지중해 구조 활동]
국경없는의사회는 2015년부터 지중해 중부에서 수색구조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생명과 사연, 추억이 국경없는의사회 수색구조선 지오배런츠호에 올랐습니다. 안전을 찾아 모든 걸 뒤로 한 채 고향을 떠나야 했던 사람들. 이들이 힘든 여정에도 소중하게 간직하는 소지품은 무엇일까요?
[특별주제보고]
국경없는의사회 의사들이 일 년이 넘은 전쟁들에 대해 전합니다.
[FOCUS ON ROHINGYA]
2021년 미얀마 양곤에서 군부가 정권을 장악하고, 2023년 10월 말부터 미얀마 북부에서 무장 단체들이 개입한 전면 전투가 격화되면서, 지금 이 순간 라카인주에 남아 있는 또 다른 수십만 명의 로힝야 사람들에게는 국경을 넘는다는 선택 역시 제한되어 버렸습니다.
[모잠비크]
►기후변화와 모잠비크, 이 만화의 작업 과정에 대해 만화가 인터뷰로 직접 알아보아요!
[현장의 목소리]
"내가 후원하는 곳에 직접 가서 잘 돌아가고 있는지 내 눈으로 확인"
“그들에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건,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는 것”
[후원자 작품 공간]
행사 전시회에서 국경없는의사회의 멋진 후원자님들이 자신만의 감성으로 표현한 국경없는의사회 이야기를 나눠주셨는데요.
발췌된 작품 일부를 이곳에 소개해 우리의 감동을 나눕니다.
[후원 소식]
각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국경없는의사회 활동에 마음을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