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행사

미씽맵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온라인 매파톤

2021.06.16
일시: 
2021.07.09 PM 02:00 ~ PM 04:00
신청기간: 
2021.06.21 AM 12:00 ~ 2021.06.30 AM 12:00
장소: 
줌(Zoom) 온라인 매파톤
소개: 
국경없는의사회가 긴급 구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 중에는 아직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미씽맵(MissingMaps)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는  오픈 소스 지도 서비스인 "오픈스트리트맵(OpenStreetMap, OSM)"을 활용해 위성사진을 보고 지도를 그리는 봉사활동입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가들이 더 신속하게 구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021년 미씽맵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두 번째 온라인 매파톤이 개최됩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긴급 구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 중에는 아직 지도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매파톤은 지도(Map)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과 같이 계속해서 지도를 그려나간다는 의미이며, 미씽맵(MissingMaps)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는  오픈 소스 지도 서비스인 "오픈스트리트맵(OpenStreetMap, OSM)"을 활용해 위성사진을 보고 지도를 그리는 봉사활동입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가들이 더 신속하게 구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일시 : 2021년 7월 9일 (금) 오후 2시~4시

장소 : 줌(Zoom) 온라인 매파톤

주요 활동 내용 : 미씽맵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 오픈 소스 지도 그리기 참여

봉사활동 확인증 발급 여부 : 매파톤 활동 2시간에 대한 확인증을 이메일로 발부

준비사항 : 컴퓨터, 마우스, 줌(Zoom) 아이디

 

참여방법

국경없는의사회의 미씽맵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참여 신청해주세요.

 온라인 매파톤 참여 신청하기 ⬅

 

주의사항

해당 이벤트는 60명 규모의 인원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선착순으로 접수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신청해주세요!

매파톤 일주일 전 신청해주신 이메일로 사전 등록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링크를 받으신 후 반드시 미리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