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유산기부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
유산기부에 동참해주세요.

국경없는의사회 유산기부 프로그램은 평생 일구어 놓은 꿈과 노력으로 지구촌 어딘가에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살릴 수 있는 특별한 사회환원입니다.

분쟁 지역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밝은 등불이 되어주고, 제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그들을 돕고 싶습니다.

저는 공릉동의 한 아파트에서 경비반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유산 기부에 관심을 두고 있다가 올해 국경없는의사회와 연이 닿아 유산기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TV에서 분쟁으로 인해 죽어가는 수많은 사람들, 특히 저의 손주 같은 아이들을 보며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또 잦은 내전으로 의료진도 부족한 아프리카와 중동의 상황을 보며 6.25 전쟁 때 우리나라도 에티오피아로부터 도움 받은 것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분쟁 지역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밝은 등불이 되어주고 싶었고, 또한 제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그들을 도울 수 있다면 감사하고 행복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것 모두를 사회에 돌려주기로 했습니다. 유산기부에 참여한 이후 저의 삶은 달라지고 있습니다. 생각도 긍정적으로 바뀌고 더 착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이렇게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 주신 국경없는의사회 직원분들과 아파트 입주자 대표님, 관리소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유언공증
정봉호 후원자님

제 생명보험금이 어려운 이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고,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더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저는 10년 차 농협 대리입니다. 신입 때부터 제각각 사연을 갖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계비를 받는 어려운 분들을 보며 자연스럽게 '내가 조금만 더 여유가 있으면 어려운 사람을 도울 텐데'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차가 쌓여도 집안의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제게 현실에서의 여유는 멀기만 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버지마저 돌아가셔서 혼자가 되었고, 문득 더는 미루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활에서의 ‘여유’는 결코 기다린다고 오지 않는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소액이나마 정기후원을 하게 되었고, 또한 제 생명보험금의 수익자를 국경없는의사회로 변경했습니다. 현재의 저는 넉넉지 않아 많은 사람을 도울 순 없지만 죽어서 가지고 갈 것도 아닌 제 생명보험금이 어려운 이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고,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더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제 사후에 후원금이 뜻 깊은 곳에 쓰이길 빌어봅니다.

보험기부
정미아 후원자님
유산기부 참여방법

어떤 유산기부들이 있나요?

  • 유언공증

    기부자의 유언 내용을 공정증서에 기록하고, 기부자가 사망하여 유언 공정증서의 효력이 발생하면 기부자의 재산이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됩니다

  • 보험기부

    생명보험금 수익자를 국경없는의사회로 지정하여 보험에 가입하거나, 가입하신 생명보험의 수익자를 국경없는의사회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연금기부

    매월 받으시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국경없는의사회에 정기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 상장주식∙부동산

    보유하고 계신 부동산 또는 상장주식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유산 기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전화(02-3703-3554) 혹은 이메일(legacy@seoul.msf.org)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