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 이제이엔(EJN)이 지난 9월 15일(금)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에 후원금 3백 76만 1876원을 전달하였습니다.
주식회사 이제이엔은 2016년 설립이래, 트위치TV 스트리밍 도구 Twip, 트위치TV 커뮤니티 트게더, e스포츠 운영 및 후원 플랫폼 등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게이밍 커뮤니티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똘똘똘이’라는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의 기부대장정 자전거 국토종주 방송에 스트리밍을 제공하고, 이 이벤트를 통해 모인 수수료 전액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였습니다.
이날 이제이엔 서우종 부대표는 국경없는의사회 사무실을 찾아 직접 기부금을 전달하였습니다.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은 “국경없는의사회의 인도주의 활동에 대한 관심과 기부에 감사한다”며 “전달받은 기부금은 세계 각지에서 의료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데 쓰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국경없는의사회의 기금 95%는 민간 후원금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우리 단체가 독립적으로, 공정하게, 중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제이엔의 후원금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서 무력분쟁, 전염병, 자연재해 등으로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긴급 의료 구호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이제이엔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