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기업소식

트위치 코리아,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금 전달

2017.09.26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 코리아는 지난 9월 15일(금)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을 통해 후원금 천백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트위치는 2011년 6월 에멧 쉐어(Emmett Shear)가 설립한 게이머용 라이브 소셜 비디오 플랫폼이자 커뮤니티로 전 세계적으로 5억 명이 넘는 커뮤니티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트위치는, 2015년 55개의 기부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등 한국에서도 매년 연말마다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알버트 김 트위치 코리아 매니저는 “트위치는 해외에서도 꾸준히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고, 한국에서도 이번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트위치 코리아는 앞으로 기부 대장정 등 개인방송 콘텐츠가 활성화 되는 데 일조해 인터넷 개인 방송의 순기능을 알리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설명했습니다.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은 “국경없는의사회의 인도주의 활동에 대한 트위치 코리아의 관심과 기부에 감사한다”며 “전달받은 기부금은 세계 각지에서 의료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데 쓰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국경없는의사회 기금의 95%는 민간 후원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적으로, 공정하게, 중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트위치코리아의 후원금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서 무력분쟁, 전염병, 자연재해 등으로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긴급 의료 구호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트위치코리아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