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병원소식

[인터뷰] 강남명인한의원

2018.03.07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 강남명인한의원, 이슬기 후원자님(첫째줄 좌)과 한의원 직원들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 중 한의원으로는 1호인 강남명인한의원,

병원후원으로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을 열렬히 지원하고 있는 강남명인한의원의 이슬기 후원자님과의 인터뷰입니다.

 

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치동에서 명인한의원을 운영하는 이슬기라고 합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인터뷰라니 약간 부끄럽기도 한데, 그래도 도움이 된다면 열심히 응해보겠습니다.

 

2. 국경없는의사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그리고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도 궁금해요!

국경없는의사회는 학생 때부터 알고 있었던 단체고 언제가 활동가로 활동하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습니다. 학부 때부터 시설 봉사 활동들은(목욕 봉사, 청소, 교육 등) 꾸준히 해오다가, 병원생활에 바빠서 개원 후에는 거의 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제가 2009년에 병원을 개원했는데, 이제 조금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생겨서 후원만이 아닌 조금전문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의료봉사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 국경없는의사회가 다시 생각났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를 검색해보니 국내에서 진행되는 의료봉사는 없고, 해외에서만 활동하는데 그건 현실적으로 어렵겠더라구요. 그래서 국내 의료봉사는 다른 시설을 통해서 진행하기로 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 국경없는의사회의 취지와 의지에 마음은 함께하고 싶어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3.2017년 국경없는의사회 병원후원 프로그램 시작 이후, 강남명인한의원이 한의원으로는 1호 후원병원이랍니다! 보다 많은 한의원이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있을까요?

저는 한의원으로는 1호 후원병원인 줄 몰랐어요. 아마도 한의사들의 국경없는의사회 긴급 의료 활동 참여가 제한되어 있기도 해서 관심이 덜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의사들 커뮤니티에 기부를 하고 싶은데 어느 단체가 투명하게 잘 운영되는지 문의하는 글이 가끔 올라오거든요. 이런 곳에서 단체 홍보를 더욱 늘린다면 한의사분들의 참여도 늘어날 것 같습니다.

 

4. 앞으로 후원병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될 한의사 선생님들께 한 말씀 해주신다면?

의료인으로서 국경없는의사회의 취지에 모두 동감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사람을 살리는 일, 가치 있는 일에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5.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후원자 입장에서 운영비는 적게 사용되고 모금한 돈의 대부분이 실제 구호 활동에 사용되었으면좋겠고, 그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6. 2017년 한 해, 후원자님께서 가장 기뻤던 또는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이번 기회를 통해 놓치고 있었던 꿈을 다시 찾고 삶의 방향성을 다시 정립하게 되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7. 마지막으로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부탁 드립니다.

처음의 순수함을 잘 유지해서 앞으로도 더욱 커나가 꼭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단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병원 후원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