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기업소식

트위치 스트리머 ‘밥탄소년단’,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금 전달

2019.06.27

글로벌 비디오 소셜 플랫폼인 트위치가 AMD와 함께 주최한 ‘리그오브레전드 전 프로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자선 매치’ 대회에서는 프로게이머 '앰비션'의 ‘밥탄소년단’ 팀과 프로게이머 '매드라이프'의 ‘44’ 팀이 라이벌 대전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라이벌 대전은 대회 중 시청자들이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TWIP’을 통해 응원하는 팀에게 기부한 후원금 전액을 대회 우승팀 이름으로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시청자 기부 참여와 e-Sports 응원을 통한 색다른 재미와 뜻깊은 기부를 동시에 이루어낸 이벤트 대회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50주년을 맞은 AMD의 후원을 통해 PlayX4 트위치 공개무대에서 전 프로 라이벌매치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2017년부터 스트리머들과 자선 기부행사 ‘배틀런’ 행사를 주최하고 스트리머 후원시스템 TWIP을 서비스하고 있는 EJN은 이번 행사의 후원 프로그램 개발과 기부 프로세스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대회 중 모금된 후원금 전액은 대회 우승팀인 ‘밥탄소년단’(앰비션, 첼리필터, 사신갓, 인간젤리, 소우릎)의 이름으로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6월 19일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 모습

 

트위치를 통해 스트리밍된 라이벌 대전은 평균 9,600명이 스트리밍을 시청하였고, 최고 시청자 수 13,800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38명의 시청자가 후원에 참여하였으며, 총 2백8십1만2900원의 후원금을 모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였습니다. 

앰비션, 첼리필터, 사신갓, 인간젤리, 소우릎으로 이루어진 우승팀 밥탄소년단의 팀장 앰비션은 "오랜만에 많은 분들 앞에서 이벤트전을 할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에 팀 이름으로 기부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응원해주시고 기부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리머들과 시청자들의 힘으로 모인 특별한 후원금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서 무력분쟁, 전염병, 자연재해 등으로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긴급 의료 구호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손 잡아 주신 스트리머 분들과 시청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