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병원소식

[인터뷰] 키스유성형외과

2020.06.18

 

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강남에서 성형외과를 개원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 이주혁이라고 합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페이스북을 통해서 국경없는의사회를 계속 관심있게 보고 있었고 직접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지만, 혼자 개업하고 있는 개원의로서 구호활동가로 참여에 어려움이 있어서 후원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국경없는의사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용 성형을 주로 하는 개원 의사로서 의미 있는 일, 가치 있는 일을 도모하여 실행하기 매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직업 자체에 대해 어떤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업적으로 숭고한 인류애와 생명을 위한 일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렇지만 후원병원으로 국경없는의사회에 조금의 도움이라도 지원할 수 있다면 충분한 가치와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4. 후원자님께서 의사 선생님으로서 가장 기쁘거나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직업이 성형외과 의사이다 보니 대하는 사람들이 환자라기보다는 일반인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분들이 원하던 어떤 개선을 실제로 이루었다는 기쁨을 토로할 때 가장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5.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분야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 및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난민들에 대한 구호 및 의료 활동이 가장 인상 깊습니다. 예컨대 시리아 난민들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방역 및 보건 혜택조차 입을 수 없는 사람들인데 이들은 더더욱 코로나와 같은 질병에 취약한 것 같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이들에 대한 활동을 지속하는 데에 응원을 보냅니다.

 

6. 후원자님께서는 성형외과의사 선생님이신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에도 관심이 있으신가요?

관심은 당연히 있지만 혼자서 일하는 개원의로서 병원을 하루도 비울 수 없는 처지라 현재는 구호활동가로 활동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7.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전 세계가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19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난민들과 의료 지원이 취약한 환자들이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지 국경없는의사회가 더 많은 목소리를 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8. 구호활동가 선생님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구호활동가로서 일하시는 분들과 일하실 분들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냅니다. 저는 소극적인 후원자에 지나지 않지만 모든 의사 선생님들이 같은 마음일 것이라 믿습니다.

 

9. 마지막으로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또는 후원자님께서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팬데믹 상황을 어서 극복하고, 정상적인 체계 속에서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병원 후원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