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병원소식

[인터뷰] 장편한외과의원

2020.12.01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 장편한외과의원 이성근 후원자님

 

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장편한외과의원 이성근입니다. 장편한외과의원은 대장항문 분야를 중점분야로 진료하는 외과의원입니다. 대장내시경과 치질과 변비에 관한 진료와 치료에 최선의 의료를 제공합니다.

저는 국립암센터에서 전임의를 수료 후 대장항문 전문병원에서 진료부장과 의무원장으로 근무를 하며 항문질환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건강검진센터에서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전문으로 오랫동안 근무하였습니다. 그 후 수원에 정착하여 대장항문 외과의원에서 원장으로 재직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20년 2월에 장편한외과의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저는 의과대학시절부터 의료봉사 활동을 해왔고의사면허 취득 후에는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의료봉사 활동을 했습니다그리고 최근에는 여러 학회에서 진행하는 의료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제가 의료봉사를 시작하면서 알게 되었고, 의사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단체일 것입니다. 저 또한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하고 싶었던 마음은 이전부터 있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개원을 하면서 더 많은 기부를 통해 사회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이제서야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국경없는의사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열악한 환경에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하는 ‘국경없는의사회’를 존경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 기부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4.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분야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 및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전공이 외과여서 역시나 의료영역 중 ‘수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의 외과적 재능을 ‘국경없는의사회’에서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저는 ‘식수위생’에 관심이 많습니다. 몇 년 전 ‘로터리클럽’을 통해서 캄보디아에 우물파기 활동에 참석을 한 적이 있는데 매우 감명적이었습니다. 

 

5. 후원자님께서는 외과 선생님이신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에도 관심이 있으신가요?

물론 관심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함께하고 싶습니다. 의료사각지대나 자연재해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고대하겠습니다.

 

 

  병원 후원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