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병원소식

[인터뷰] 건재활의학과

2021.02.22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 건재활의학과의원

 

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강남에서 건재활의학과의원을 운영하는 재활의학과 전문의입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검색하고 안내 번호에 전화하여 가입했습니다.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국경없는의사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에서 직접 봉사하시는 선생님들처럼 활동할 수 없는 처지이니 간접적으로라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4. 후원자님께서 의사 선생님으로서 가장 기쁘거나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이모님께서 몸담으셨던 필리핀 교회에 봉사진료갔을때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이제는 할 수 없게 되어 국경없는의사회에서 간접활동하겠습니다. 

 

5. 후원자님께서는 재활의학과 선생님이신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에도 관심이 있으신가요?

구호활동에는 재활의학과가 큰 도움이 못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접활동을 하는 것이겠지요. 굳이 한다면 근골격통증에 대한 자가재활법 등을 교육할 수 있겠습니다.   

 

6.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후원금이 투명하게 잘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7. 앞으로 후원병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될 의사 선생님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크리스찬으로서 오른손이 한 일은 왼손이 모르게 하고 싶었으나, 우리병원 물리치료사, 간호사부터 관심을 갖게 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현판도 신청하고, 인터뷰도 올리게 되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에 직접 참여하고자하는 많은 의료인을 독려하고 응원하는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 후원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