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병원소식

[인터뷰] 서울리치과

2022.01.14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 서울리치과 이주용 후원자님

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치과교정학을 전공한 교정과 전문의입니다. 현재는 부천시에서 개인치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치과대학을 다닐 때부터 해외봉사에 관심이 있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의 영향으로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국경없는의사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여건상 구호활동가로 봉사하기는 어렵지만 항상 국경없는의사회의 헌신에 관심을 두고 있었습니다. 이왕이면 우리 치과에 오시는 환자분들과 같이 기부와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 싶었고 제 취지를 설명드린 환자분들께서도 흔쾌히 기부해 주셨습니다. 

 

4. 후원자님께서 치과 전문의 의사 선생님으로서 가장 기쁘거나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나의 작은 도움이 누군가에게 평안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많은 의사, 치과의사선생님들께서 가지시는 보람이 아닐까 합니다.

 

5. 후원자님께서는 치과교정 전문의 선생님이신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에도 관심이 있으신가요?

긴급한 재난 현장에 가장 먼저 국경없는의사회 활동가들이 구조하는 소식을 들으면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현장구호활동을 하기엔 역량이 부족하지만 기회가 되면 행정적인 도움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6.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저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위해 후원자로써 노력하곘습니다.

 

7. 앞으로 후원병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될 의사 선생님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이태석 신부처럼 오롯이 희생하여 보살피지는 못하지만 국경없는의사회에 참여하게 되어 분쟁지역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동참하시는 모든 후원자님들도 같은 마음일 듯합니다.

 

8. 마지막으로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또는 후원자님께서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용기와 소명 없이는 해낼 수 없는 귀한 일들을 하고 계서서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부러운 분들이기도 한 활동가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