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 외대 앞에서 이데아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치과의사 국형용입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어렸을 적부터 국경없는의사회에 관심이 많았고, 만약 기회가 된다면 실제로 근무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치과로 입학하고 난 후 찾아보니, 치과에서 가는 게 어렵다는 걸 알게 되었구요.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기부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소에 해외 의료봉사나, 분쟁 지역의 의료공백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직접 갈 수 있는 상황이 안되다 보니, 후원으로나마 함께하고 싶어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4. 후원자님께서 의사 선생님으로서 가장 기쁘거나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치아가 거의 없어 교합이 무너졌던 환자분이 있습니다. 자신감도 많이 없으셨고, 수술도 무서워하셨던 환자 분이신데, 임플란트 진행 후 안모의 형태도 회복되고 식사도 편하게 할 수 있어졌다며 굉장히 밝은 모습으로 귀가하셨던 일이 있습니다. 기억에선 그 환자분을 치료했던 게 가장 보람찼습니다.
5. 후원자님께서는 치과 전문의 선생님이신데,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분야와 지역 중 에서 특별히 관심있으신 활동/지역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특별히 선호하는 지역은 없으나, 분쟁이 많은 아프리카 지역의 의료봉사에 관심이 있습니다.
6.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에도 관심이 있으신가요?
네, 장기까진 아니어도 단기 프로그램 등의 기회가 된다면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7. "병원후원프로그램”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뱃지도 예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후원자도 단기 봉사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마지막으로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또는 후원자님께서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자기의 삶만 챙기기에도 힘든 세상에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사는 멋진 국경없는의사회 분들 언제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