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가 가자지구에서의 전쟁상황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는 주민과 아이들을 돕기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긴급 구호금 5천만 원을 22일에 전달했습니다. 이날 긴급 구호금 전달식과 더불어 박진원 이사장의 개인 기부금 1천만 원도 함께 전달했습니다.
박진원 이사장은 "국경을 넘어 전쟁으로 고통을 받는 상황이 무척 안타깝다. 특히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가자지구의 어린이들과 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아름다운가게는 2023년 튀르키예 지진, 모로코 지진 등 도움이 필요한 해외 재난 현장 긴급구호를 진행해왔습니다.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합니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아름다운가게의 후원금은 가자지구 이재민 긴급 의료 지원에 쓰일 예정입니다. 의료용품 구입 및 의료 지원이 긴박한 환자들을 응급 치료하는데도 사용됩니다.
국경없는의사회의 인도주의적 가치에 공감해 주시고, 지속해서 의료 구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손잡아 주신 아름다운가게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