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서울 충무로에서 척추내시경 수술을 특성화하는 서울제일마취통증의학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이영주 원장입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2020년도 7월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첫 미션을 활동가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국경없는의사회에 의사로서 일하는 꿈이 있어 그 당시 다른 것을 다 제쳐두고 지원하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경험으로, 환자의 생명과 인권을 돕는 것이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습니다.
비단, 이러한 극한 환경에서뿐만 아니라, 바로 우리 주위를 둘러보고 그들의 삶의 질을 도와주는 것이 환자들에게 진정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제가 살고 있는 충무로에 제 의원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언젠가는 말 그대로 <국경도 통증도 없는 의원>을 만드는 것이 저의 큰 꿈입니다.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국경없는의사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미션을 다녀오고서도 그 활동 경험이 지속적으로 생각나고 동료 활동가분들의 얘기도 많이 전해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제가 후원을 하면서 그 마음을 전해 응원하고 싶습니다. 나중에는 또 두번째 미션을 가게될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4. 후원자님께서 의사 선생님으로서 가장 기쁘거나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저의 진료와 치료로 인해 환자들의 통증이 호전되고, 생활의 질이 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제2의 삶(New Life)을 얻었다고 느끼시는 환자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척추내시경 PSLD 수술 특성화 전문 여의사로서 가장 뿌듯한 순간입니다. 저는 그것으로 인해 이루말할 수 없는 큰 보람과 기쁨을 느꼈고, “앞으로도 내가 가야할 길이 이것이구나, 내가 좀더 노력해서 더 많이 이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자” 는 깊은 결심이 섰습니다.
5.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분야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 및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저의 첫 미션에서 산모와 신생아 출산 수술을 경험하면서 산모 케어와 신생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한 번 더 느꼈습니다. 새로운 생명이 잘 태어나고 산모의 건강도 신경 써서 도움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좀 더 국민들에게 알리고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후원의 기회를 가지도록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7. 마지막으로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또는 후원자님께서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제가 사는 곳에서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그뿐만 아니라 같이 일하는 분들, 주위 모든 분들께 도움이되고 발전적인 삶을 사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개원하였습니다. 이 또한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는 곳이 아닌 타지에서 힘든 환경 속에서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활동을 해주시는 국경없는의사회 활동가분들께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