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채용설명회

2014년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 현장 활동 설명회

2014.08.31
일시: 
2014.08.30 PM 02:30 ~ PM 04:00
참여신청: 
2015.11.25 PM 06:00
장소: 
웅진싱크빅 단행본 사옥 2층
소개: 
오는 8월 30일에 국경없는의사회의 현장 활동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회를 합니다. 이미 여러 해외 현장에서 일해온 활동가와 해외 파견 채용 담당이 직접 자격 요건과 지원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현장 활동 경험이 있는 여러 활동가들도 만나서 ‘현장에서의 삶’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국경없는의사회 (Médecins Sans Frontières)는 현장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여러분은 소아과, 마취과, 산부인과, 감염질환 전문의, 물류, 엔지니어 또는 재무, 행정 경험을 갖고 계신가요?

세계 각지에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것을 꿈꾸어 보신 적이 있나요?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는 70개 이상의 나라에서 분쟁, 전염병, 영양실조, 자연재해로 고통받거나 사회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응급 구호를 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인종, 종교, 성별, 정치적 이익에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활동합니다.

오는 8월 30일에 국경없는의사회의 현장 활동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회를 합니다. 이미 여러 해외 현장에서 일해온 활동가와 해외 파견 채용 담당이 직접 자격 요건과 지원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현장 활동 경험이 있는 여러 활동가들도 만나서 ‘현장에서의 삶’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각 분야별 현장활동가에 대한 MSF의 정해진 요건을 충족하신 분으로 자세한 요건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 자격요건 바로가기

 

[날짜] 2014년 08월 30일 (토요일)

[시간] 14:30 ~ 16:00 (등록은 14:00에 시작합니다.)

[장소] 웅진싱크빅 단행본 사옥 2층 (☞약도보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 (지하철 1호선 종각역 3-1번출구)

 

[프로그램]

* 총 1시간 30분

1. 설명회 소개 (5분)

2. 국경없는의사회 (MSF) 소개와 채용 정보 (30분)

************* 휴식(10분) *************

3-1. 한국인 현장활동가의 현장 활동 소개 (30분)

3-2. 질문 및 답변 (10분)

(*현장활동가의 presentation은 추후 변동될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등록절차]
  • 온오프믹스를 통해 등록 (☞사전등록하기)
  • 등록기간 : 7월 17일 ~ 8월 22일
  • 참가비는 무료이나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참가 희망자는 사전에 등록해야 합니다. (선착순 70명)
  • 참석인원이 다 차게되면 등록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설명회 당일 입장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후기: 

지난 8월 30일 오후, 종로에 위치한 웅진싱크빅 사옥에서 국경없는의사회 채용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장소를 제공해주신 웅진싱크빅과 주말임에도 멀리까지 찾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총 50 여분이 이번 채용설명회를 찾아주셨는데, 현재 의료에 종사하고 계신 의료인분들 외에도 의료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참여도 돋보였습니다. 찾아주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기존에 해외 봉사활동 경험을 가지고 계신다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채용설명회는 인사담당자의 국경없는의사회 소개 및 채용 정보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국경없는의사회 활동가 마취과 전문의 이효민 선생님의 현장활동 경험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의 질문부터 현장 활동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질문까지, 다양하고 중요한 질문들이 이효민 활동가와 인사담당자에게 주어졌습니다. 질의응답 시간 이후에도 개인적인 질문을 많이 해주셨는데 충분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홈페이지의 FAQ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명회 당일 작성해주신 설문지는 향후 보다 나은 행사를 준비하는데 반영될 예정입니다.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참석을 원하셨던 많은 분들을 모두 모시지 못해 죄송합니다. 차후 설명회는 자세한 일정이 나오는 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국경없는의사회 SNS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며, 곧 국경없는의사회에서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