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가는 재정 관리, 인력 관리, 행정 업무 전반을 맡습니다. 재정 관리에는 회계, 예산 관리, 재정 보고 등이 포함되며, 인력 관리에는 현지 직원 관리, 계약, 급여, 교육, 평가 업무가 포함됩니다. 그 밖에 법적 문제나 과세, 구호 활동가 파견 절차(비자, 노동 허가, 비행), 기타 전반적인 행정(사무 행정, 창고, 숙소 등) 업무를 맡습니다.
직무내용
- 직원 채용, 훈련, 브리핑, 평가, 개발 등 인사 과정 계획, 감독 및 수행
- 프로젝트 계획에 대한 자문, 인사관리 필요를 예측하기 위한 인력 관리 도구 업데이트 및 직원 관리 지원
- 현지 노동법과 국경없는의사회 원칙에 따른 프로젝트 직원 고용, 계약 수정, 종료 절차 이행
- 프로젝트 현지 직원에 대한 급여 지급 절차를 감독/수행하여 지급의 정확성(삭감, 초과근무, 급여 인상 등) 및 적시성 보장
- 현지 급여 제도에 기초한 정확하고 공정한 보수 보장
- 행정팀(인사 및 재무 보조, 청소부, 요리사, 서기 등) 훈련, 감독 및 관리
- 프로젝트별 비용을 예상하고 현금 수요와 안전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현금 관리 유출입 경로 및 워크플로우 도입
- 투명한 회계 및 후원 예산 보고 보장을 위한 거래 절차 및 시스템 이행 및 감독
- 모든 프로젝트 직원의 도착, 숙박, 이동, 출발의 실행∙행정적 관리
자격요건
- 최소 2년 이상의 재무 및 인사 관리 업무 경험
- IT 기술(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 최소 B2 레벨 이상의 영어 및/또는 프랑스어 구사
- 최소 6개월 근무 가능
-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과 가치에 대한 헌신
- 높은 팀워크 역량
- 불안정한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 다양한 환경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의지
- 적응력 및 다국적 팀의 일원으로 협업할 수 있는 역량
- 유연성 및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 대처 능력
- 해결중심적 접근을 실천하는 자기주도적 성격
- 교육∙훈련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
- 사람 중심적, 외교적 접근 방식
우대사항
- 재무, 경영, 관리 또는 인사 전공 학위, 또는 전문 자격증
- 자원이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한 경험
- 팀 관리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