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현장소식

코로나19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2020.04.02

코로나19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1. 물리적 거리두기는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입니다.

치료제나 백신이 없는 현 상황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을 늦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지켜야 하는 것, 사회적 거리두기 입니다. 타인과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대한 집에 머물고 모임을 자제하면 감염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지킬 때 모두가 안전할 수 있고 의료 시스템의 과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전염병 확산 곡선을 완만하게 만들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만 합니다.

 

2. 의료진을 보호해야 합니다.

의료 종사자들은 지금 코로나19 팬데믹의 최전선에 있으며 감염에도 가장 많이 노출됩니다. 우리는 의료진이 개인 보호 장비를 갖추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건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급이 부족한 장비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의료용 마스크, 장갑, 기타 의료진 필수 보호 장비 등입니다.

 

3. 코로나19는 취약계층에게 더욱 위험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기본적인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더 위협적입니다. 우리는 난민과 실향민의 건강을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멕시코, 그리스, 시리아, 방글라데시에 있는 사람들을 말이죠.

 

4. 새로 개발된 치료제와 백신은 모두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학자들은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의 대항마를 찾기 위해 촌각을 다투고 있습니다. 이 병을 종식시킬 입증된 치료제와 백신이 나온다면,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약회사는 코로나19를 이익의 수단으로 여겨서는 안됩니다. 공공의 건강이 우선입니다.

 

5. 코로나19 외에도 긴급히 필요한 의료 지원이 있습니다.

우리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의료 시스템이 붕괴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서아프리카의 에볼라 대유행처럼 말이죠. 지금과 같은 세계적 대유행은 처음입니다

우리가 전 세계에서 생명을 살리는 의료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병원이 필요합니다. 임산부 지원, 홍역 예방접종, 전쟁 부상자를 위한 수술, HIV와 결핵 환자 치료를 위해서죠. 이것도 작은 부분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모든 의료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