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2019

생명을 위협하는
전염병의 위험

완치될 수 있다는
믿음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봄 소식지

국경없는의사회 다양한 활동 소식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한 후원기업 이야기 호버 이미지

[기업 후원]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한 후원기업 이야기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료 구호 활동을 하기 위해 95% 이상의 재원을 민간 기부금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후원기업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세상을 치료하는 후원 이야기 호버 이미지

[후원자 소식]

세상을 치료하는 후원 이야기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 해주신 중국의 블랙핑크 멤버인 로제 팬클럽 ‘로제바’와 프로게이머 한왕호 선수 팬클럽 ‘Stand_By_Peanut’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호버 이미지

[한국사무소 소식]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희망적인 결과를 내고 있는 결핵 치료 호버 이미지

[체첸 공화국]

희망적인 결과를 내고 있는 결핵 치료

50년 만에 처음 개발된 새로운 결핵 치료제는 러시아 연방 체첸 공화국의 광범위 약제내성 결핵(XDR-TB) 환자들에게 마지막 희망이었습니다.

홍역의 가장 큰 피해자인 아동들을 살리기 위한 노력 호버 이미지

[홍역]

홍역의 가장 큰 피해자인 아동들을 살리기 위한 노력

현재 콩고민주공화국 남동부 카탕가 주는 홍역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홍역 발생에 대응하면서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국경없는의사회 긴급구호 프로그램 매니저 나탈리 로버츠 박사에게 들어보았습니다.

항생제 내성에 관해 꼭 알아야 할 사실 호버 이미지

[항생제내성]

항생제 내성에 관해 꼭 알아야 할 사실

항생제 내성은 복용 중인 항생제가 병을 일으킨 세균을 더 이상 효과적으로 억제하지 못할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다시 말해 세균이 변해서 의약품 속 화학 물질에 반격하고 저항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에볼라 창궐에 맞서며 부딪히는 문제들 호버 이미지

[에볼라]

콩고민주공화국 에볼라 창궐에 맞서며 부딪히는 문제들

최근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의 북부 키부 지역에 위치한 에볼라 치료센터에 신원을 알 수 없는 이들로부터 수차례 공격이 발생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국가에 꼽힐 정도로 거대한 면적을 자랑하는 민주콩고에서도 특히 르완다, 우간다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이 지역에서는 정치 불안과 폭력이 일상이 돼 버렸습니다.

환자의 얼굴과 삶을 망가뜨리는 소외질병 호버 이미지

[노마병]

환자의 얼굴과 삶을 망가뜨리는 소외질병

노마병에 걸려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빌리아(20)는 현재 나이지리아 북서부의 소코토 노마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2014년부터 국경없는의사회의 지원을 받아 온 소코토 병원은 이 치명적인 세균성 질병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나이지리아 유일의 시설이다. 세계적으로도 노마병 전담 기관은 극소수에 그친다.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호버 이미지

[인사말]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매년 새해가 오면 우리는 새해 다짐과 함께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러나 개발도상국의 수백만의 사람들은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들은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거주하거나 기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 시설이 부족한 탓에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전염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