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현장소식

국경없는의사회, 카메룬 남서부 지역사회에서 일어난 보건인력 공격 규탄 

2020.07.14

국경없는의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최근 카메룬에서 국경없는의사회의 지원을 받는 지역사회 보건인력이 사망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고 깊은 슬픔에 잠겨 있다. 유가족과 지역사회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우리는 카메룬 분리주의 세력의 공식 성명을 통해 보건인력의 사망을 통보받았다.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인 인도주의 단체로서 종교적, 정치적, 문화적 배경과 상관없이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국경없는의사회의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던 보건인력에 대한 공격을 규탄하는 바이다. 그의 사망은 카메룬 북서부와 남서부 지역에서 지속해 일어나고 있는 폭력의 한 예다. 이곳에서는 보건의료 종사자와 병원에 대한 공격이 수시로 일어난다.  

우리는 모든 당사자들이 의료 종사자, 병원, 구급차, 환자의 안전을 보장할 것을 촉구한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카메룬에서 30년 이상 활동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북서부와 남서부 지역에서 활동했다. 활동의 주요 목적은 의료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가장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것이다. 

국경없는의사회의 전략 중 하나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간단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지역사회 보건인력은 취약계층이 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력이며, 이들의 안전이 보장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