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현장소식

아프가니스탄: 라쉬카르가에 있는 부스트 병원 내부 모습

2016.09.08

아프가니스탄 헬만드 주(州) 라쉬카르가에서 국경없는의사회가 운영하는 부스트 병원은 수술, 내과 진료, 응급 서비스, 산모 건강 서비스, 소아과 진료, 집중치료 등을 제공합니다. 부스트 병원은 100만여 명의 지역민을 지원하는 극소수의 의료 시설에 손꼽힙니다. 겨울철이나 분쟁이 고조되는 시기에는 사람들이 병원까지 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모든 사진은 네덜란드 출신 사진기자 카디르 반 로히젠(Kadir Van Lohuizen)이 촬영했습니다. 카디르의 병원 촬영 이야기는 8월 31일자 타임지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중증 영양실조 상태인 소녀가 부스트 병원 치료식 센터에 입원해 있다. 소녀와 가족은 헬만드 주 마르자에서 왔는데, 최근 몇 달간 그곳에서는 교전이 빈번하게 일어났다. 이를 피해 집을 떠나 온 이 가족은 최근 한 달간 안전한 곳을 찾아 이곳저곳에 머물렀다.

부스트 병원 응급실(여) 내 관찰실에서 한 소녀가 기다리고 있다. 부스트 병원은 세계적으로 국경없는의사회가 운영하는 최대 규모의 시설에 손꼽히는 곳으로, 병상 300개를 갖추고 현지인 직원 700명과 국제 직원 25명이 활동하고 있다.

부스트 병원 응급실(여) 내 관찰실에서 한 소녀가 기다리고 있다. 부스트 병원은 세계적으로 국경없는의사회가 운영하는 최대 규모의 시설에 손꼽히는 곳으로, 병상 300개를 갖추고 현지인 직원 700명과 국제 직원 25명이 활동하고 있다.

부스트 병원 내과 병동에 있는 환자들. 이 병원은 국경없는의사회가 보건부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곳으로, 국경없는의사회가 세계적으로 운영하는 최대 규모의 시설에 손꼽힌다.

버스 사고로 부상을 입은 환자들이 부스트 병원 화상 병동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버스는 카불에서 칸다하드로 이동하던 중이었다.

부스트 병원 치료식 센터에 있는 나시르 아흐메드(2세)는 영양실조와 빈혈을 앓고 있다. 이 병원은 국경없는의사회가 보건부와 파트너십을 이루어 운영한다.

부스트 병원 소아과 집중치료실 전경. 이 병원은 국경없는의사회가 보건부와 파트너십을 이루어 운영하고 있다.

부스트 병원 외래환자 병동에 온 사람들의 모습

부스트 병원 수술실에서 제왕절개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 부스트 병원은 국경없는의사회가 보건부와 파트너십을 이루어 운영하는 시설로, 세계적으로 국경없는의사회가 운영하는 최대 규모의 시설에 손꼽힌다. 병상 300개가 마련돼 있으며, 현지인 직원 700명과 국제 직원 25명이 활동하고 있다.

라쉬카르가 최근 상황과 부스트 병원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msf.or.kr/article/3086